본문 바로가기

서율이와 뚱이맘24

[이마트 10월 휴무일] 이마트 10월 휴무일 총정리 벌써 10월의 반이 지나갔네요. 시간 참 빠릅니다. 10월엔 노는 날도 많았고, 왠지 이것저것 할 것들이 많은 날이에요. 저희 집 근처엔 검단 이마트가 있어서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요. 다행이 이번 주 일요일엔 문을 여네요. 가끔 헛걸음해서 돌아오곤 하는데요. 잘 알아보고 가셔야 할거 같아요. https://coupa.ng/bjqTtV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COUPANG www.coupang.com "10월 이마트 휴무일 총정리" 10월 13일, 27일 휴무인 곳 10월 13일, 27일(일요일) 이마트 휴무 이마트 노브랜드, 트레이더스 서울 하월곡, 청계천, 가든 5, 가양, 구로, 마포, 명일, 목동, 미아, 상봉, 성수, 수색, 수서, 신도림, 시월, 양재, 여의도, 역삼, 영등포,.. 2019.10.16
[북창동 순두부] 점심 뭐먹지? 어! 김가네가 없어졌네? 오늘은 예전에 살던 동네 인천 구월동으로 추억 탐방을 떠나봤어요. 우리 아들 어릴 적 추억이 많은 곳~~ 그리 좋은 추억은 아니지만 이곳에 오면 많은 생각이 나네요. 주머니가 가벼울 때 가끔 찾던 곳인데 오늘은 왠지 가보고 싶었어요. 작년 겨울에 왔으니까 벌써 몇 개월 만이 냥... 어라? 여긴데~~~~~~~~~~~ 오잉? 어디 갔지? 남편이랑 이 동네 살 때 자주 가던 곳인데... 김가네가 없어졌네요. 10년도 넘었으니... 오래 하긴 하셨는데 없어질 줄 몰랐어요. 먼 곳에서 왔다고 서비스도 주셨는데~ㅠㅠ 갑자기 점심메뉴가 사라지니 못 정하겠네요. 남편님이 정해 보세요! 조금 걸어가니 순두부집이 보이네요. 여긴 처음 가보는 곳이에요. 내 돈 주고는 순두부를 잘 안 먹게 돼요. ㅎㅎㅎ 이거라도 먹을까? .. 2019.10.14
[살림노하우] 냉장고에 보관하면 사망하는 음식은? 주부로 16년 살면서 조금 창피할 때도 많아요. 냉장고만 봐도 대충대충~~ ㅎㅎㅎ 이것저것 다 때려넣었더니 넣을 곳이 없어요. 냉장고 정리하면서 버릴거 버리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공부 좀 했습니다. 알면서도 귀찮아서 안하는 것도 있어요. 왠지 냉장고에 넣어야만 얘들이 오래 살아있을 것 같단 말이죠! ㅋㅋㅋ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 1. 토마토 토마토는 실온보관해야 합니다. 냉장보관을 하면 수분이 날아가 쭈글이가 되고 점점 맛이 없어집니다. 사올실때 플라스틱 용기는 오래 두면 짓무르니 바구니나 접시로 옮겨서 실온보관해주세요. 2. 빵 빵 없인 못 살죠~ 아침에 커피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애들 있는 집은 꼭 있어야 해요. 빵은 냉장 보관하면 금방 말라버리고 저세상 맛이 날 때가 있.. 2019.10.14
[백종원 김치볶음밥] 백종원 스팸 김치볶음밥 진짜 맛있어요! 배는 고픈데 입맛은 없고? 그런 적 없나요? 전 많은뎅... 안 먹어도 살찌는 스탈~~~~ㅠㅠ 오늘은 무슨 요리에 도전을 할까요? 똥 손인 제가 그중에 잘하는 요리 중 하나! 제가 먹어봐도 맛있다는~~ㅎㅎㅎ 우리 아들도 엄마 김치볶음밥이 젤 맛있다더니 질리게 먹었는지 요샌 안 찾네요. 너무 해줬나? ㅎㅎㅎ 입맛 없거나 반찬 없을 때 정말 딱이에요. 전 뭐든 대충대충 요리를 해서 그때마다 맛이 달랐는데 김치볶음밥은 하도 해서 그런지 레시피대로 딱 나오니 항상 맛이 같네요. 원래 대충 하는 스~ 탈이라 이해해주세요~ 백종원 스팸 김치볶음밥 재료 : 김치, 밥, 통조림 햄 한 컵, 대파 반단 양념 : 설탕 1, 간장 1.5, 고춧가루 0.5 https://coupa.ng/bjp8Dw 스팸 클래식 200 g x.. 2019.10.07